본문 바로가기

생각 모음

전문가들이 말하는 7가지 낭비론

오래전 이코노미스트 지를 읽으며 발췌해 놓았던 글귀를 다시 읽어보았다.

 

요즘 최대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나름 기준을 가지고 회사을 운영하고 있지만

 

'지금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가?'

'불필요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면서 일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와 같은 의문이 계속 일어나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아래의 글귀가 마음에 와닿는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7가지 낭비론 

1.낭비는 면적에 비례한다 → 공장을 크게 만들지 말고, 동선을 최소화하라
2.재고는 놓을 자리가 있을 때 생긴다 → 창고를 크게 만들면 재고가 는다
3.원가는 고정돼 있지 않다 →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또 줄일 수 있다
4.팔릴 물건만 만들어라 → 많이 만든다고 많이 팔리는 게 아니다
5.하루 일과 중 일하는 시간은 5%, 나머지는 낭비다 → 기계를 보고 있다고 일한다고 착각하지 마라
6.품질관리를 없애면 불량률이 줄어든다 → QC팀이 있으면 작업자들이 느슨해진다
7.하지 않아도 될 일을 하지 않는 것이 낭비 제거다 →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돈 버는 일인지 점검하라


- 이코노미스트, 933호 발췌-



문서대행, 레포트대행, 논문대행, PPT대행, 문서작성대행, 보고서대행, 공모전대행, 기획서대행, 보도자료대행, 정보수집대행

문서 작성 및 인터넷 정보 수집 전문, 유레인!

http://urain.kr | 02-6401-6468

 

문서대행, 보고서대행, 사업계획서대행, PPT대행, 기획서대행, 문서작성대행, 공모전대행, 보도자료대행, 정보수집대행, 레포트대행, 논문대행